126~228년, 로마 제국과 캠브리지셔의 비밀스러운 만남

Read Time:1 Minute, 42 Second

126~228년, 로마 제국과 캠브리지셔의 비밀스러운 만남

소개

126~228년, 로마 제국과 캠브리지셔 지역의 비밀스러운 만남은 현재까지 많은 연구와 탐구를 이끌어내고 있는 주제입니다. 이 청년은 로마가 영국을 점령했던 시기인 126~228년 사이에 캠브리지셔 지역의 한 도랑에 묻혔습니다. 가장 최근의 연구는 최첨단 법의학 기술을 통해 평범한 인물이 간직한 미스터리를 푸는 탐정 소설과도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.

1. 이 청년의 출신지

1.1 발굴 초기의 가설

발굴 초기에는 고고학자들은 이 청년이 이 지역 주민이라고 짐작했습니다. 그러나 실바 박사의 DNA 연구 결과, 이 남성은 로마 제국에서도 가장 먼 지역 출신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. 현재 러시아 남부, 아르메니아, 우크라이나가 자리한 지역이 그 곳입니다.

1.2 자세한 분석 결과

자세한 분석 결과, 이 청년은 말타기 기술로 유명한 고대 시대 이란족 계열 유목 민족인 사르마티아인으로 나타났습니다. 그렇다면 이 청년은 어떻게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로마 제국의 한 후미진 곳에 묻히게 되었을까요?

2. 식단 분석을 통한 해답

이 청년의 치아를 조사함으로써 그 해답을 찾고자 했습니다. 오피 그가 어떤 음식을 먹었는지 화학적 흔적을 추적하는 것이었습니다.

2.1 치아 분석 결과

치아를 분석한 결과, 이 인물의 식단은 5살 무렵부터 점차 바뀌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 치아는 시간이 지나면서 계속 발달하므로, 마치 나이테처럼 치아의 각 층은 당시 노출됐던 화학 물질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.

2.2 식단 변화

분석 결과, 이 청년은 6살 때까지만 해도 과학적으로 ‘C4 작물’로 알려진 수수와 좁쌀을 먹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. 사르마티아인들이 살았던 것으로 알려진 지역에서 풍부하게 나는 작물입니다. 그러나 자넷 몽고메리 교수에 따르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남성은 이러한 곡물은 덜 섭취하고, 서유럽에서 발견되는 밀 섭취가 늘어났던 것으로 추정됩니다.

“이러한 (분석) 결과는 이 남성이 조상들의 땅이 아닌 영국으로 이동했음을 보여줍니다. 자라면서 서쪽으로 이주했고, 그가 고향에서 먹던 식단의 흔적은 사라져갔죠.”

3. FAQ

3.1 Q: 로마 제국과 캠브리지셔의 만남은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?

A: 이 청년의 유골이 캠브리지셔 지역에서 발견되었습니다.

3.2 Q: 이 청년은 로마 제국 출신인가요?

A: 초기에는 그런 가설도 있었지만, 실바 박사의 연구 결과 그렇지 않았습니다. 이 청년은 로마 제국에서 먼 지역 출신이었습니다.

3.3 Q: 왜 이 청년은 캠브리지셔에 묻혔을까요?

A: 아직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, 현재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처럼 멀리 떨어진 곳에 묻히게 된 것으로 추정됩니다.

3.4 Q: 이 청년의 식단은 어떻게 분석되었나요?

A: 치아를 분석하여 그의 식단 변화를 알아냈습니다.

3.5 Q:

Happy
Happy
0 %
Sad
Sad
0 %
Excited
Excited
0 %
Sleepy
Sleepy
0 %
Angry
Angry
0 %
Surprise
Surprise
0 %
Previous post 조현식 고문의 분쟁 촉발, 조현범 회장의 난공불락 지배력 검토
Next post 토스의 상장으로 인한 주식 시장 변동 예상